마른 기침의 원인과 목에 좋은 차를 알아봅시다

 마른 기침의 원인과 목에 좋은 차를 알아봅시다

요즘 기침만 해도 눈치 보죠? 하지만 기침은 우리 몸을 스스로 지켜주는 중요한 보호대입니다.

기도 안으로 이물질이 들어올 때 기침을 함으로써 제거할 수 있으며 폐의 유해물질이나 분비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기도가 깨끗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현대인은 담배나 이물질, 미세먼지 등 좋지 않은 물질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은 물질이 폐에 계속 쌓이게 되면 건강을 해치게 되죠. 이것이 신체 면역력을 저하시켜 더 큰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폐렴이나 폐암 등 각종 폐질환으로 이어질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으니 평소 폐건강 유지를 위해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마른 기침의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합시다.

마른 기침의 원인 중 첫 번째 이유는 후두염입니다.

목감기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후두에 염증이 생긴다고 해서 감기와 차이가 있어요.

후두 가까이에 있는 바이러스나 세균으로 감염이 일어나 후두측의 염증세포가 점차 증식하여 염증이 심해지는 질환입니다.

계속 방치하면 공기 통로가 되는 후두가 좁아지고 마른 기침이 나오고 목이 쉬는 증상이나 호흡 곤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감기는 콧물이나 코막힘을 동반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후두염에서는 코와 관련된 증상은 거의 없고 목이 마른 상태에서 기침만 나오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마른 기침의 원인 중 두 번째는 역류성 식도염입니다.

스트레스가 이 병의 주된 원인인데요.식도에 생긴 염증때문에 기침이 자주 나오는 증상입니다.

우리가 먹은 것은 식도를 거쳐 위와 소장, 대장으로 내려가는 것이 정상적인 이동 경로입니다.

그런데 이 증상이 되면 위의 음식이 내려가지 않고 위액과 함께 다시 역류해 버립니다.

강력한 위액의 산성 성분 때문에 식도가 나빠지고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면서 목이 아프고 기침이 계속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목소리가 쉬거나 가슴까지 얼얼한 증상이 동반될 수도 있는데요.평소 이물감을 자주 느끼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고 마른기침이 자주 나온다면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방치하면 식도염이나 식도암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으므로 조기에 꼭 진찰을 받아 주십시오.천식도 마른기침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기관지가 좁아지는 증상이 천식인 것 같은데요.우리가 효풍을 할 때 공기는 기관지를 통해 폐로 들어옵니다.

그러나 이 통로가 좁아지면 공기가 원활하게 유입되지 못하고 호흡량이 부족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호흡 곤란이나 마른 기침 등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만.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입원까지 한다고 하니 평소 기관지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마른 기침의 원인을 조사했습니다.

앞으로 목이 좋은 차를 확인하면서 증상을 예방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도라지 차인데요.사포닌 성분이 호흡기를 보호하는 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기침이나 천식, 가래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거나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목에 좋은 차 두 번째로는 배 꿀차가 있습니다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먼저 배를 가르고 냄비에 넣고 끓입니다.

생강가루와 꿀도 같이 넣습니다.

꿀은 살균작용이 있고 배에는 수분이 많기 때문에 목에는 촉촉하면서도 기침을 완화시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맛있고 먹기 좋기 때문에, 아이라도 먹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자차입니다 비타민C 성분이 레몬의 3배 정도로 많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도 좋으며, 유자에 포함된 살리모넨 성분이 기침을 가라앉힌다고 합니다.

염증을 해소하는 데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히스페리딘 성분은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 오미자차입니다 오미자차에도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합니다.

구연산 성분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혈압을 낮추면 염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천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권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