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덕유산리조트 알뜰히 이용하는 팁

 최근 코로나에서 스키장을 가지 못해 아쉬우시겠지만 정부의 시책 변화로 일단 전국의 스키장 이용이 가능해졌다.

만약 스키장에 갈 계획이 있다면 당분간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정부의 방역대책에 맞춰 거리를 두고 조심히 다녀올 것을 권한다.

생각해보니 나도 스키장에 간지 2년이 되었는데 작년에는 당연히 여러 가지 사정으로 가지 못했기 때문에 올해는 코로나 줄어들면 스키장 1회 당일치기로 가서 즐겁게 보드나 스키를 탈 계획이지만 과연 실천에 옮길지 모르겠다.

대학 친구들과 잘 다수의 그룹 토크에서 여러가지 주제로 이야기하지만, 마침 호남권에 사는 친한 친구가 며칠 전에 집에서 가까운 무주 리조트에 가고 온 것으로 알고 나도 한번도 본 적이 없는 곳에서 어떠냐고 물었더니, 생각보다 슬로프도 깨끗하고 주변의 대여점도 컨디션 좋은 장비를 빌려서 줘서 좋았다고 해서 한번 사진을 보여서 달라고 했지만, 사진으로만 봐도 대리 만족이라도 있고, 이것 저것 스키장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곤 했다.

저는 수도권에 살았기 때문에 수도권 주변의 리조트들만 갔지만, 무주 리조트는 인지도 면에서는 오래 전부터 유명하며 특히 충청 전북권 거주자들에게는 가장 가까운 스키장이라 그 권역에 사는 이들에게 인기가 있다고 생각했지만, 역시 호남권에 살고 있는 친구여서 금세 무주에 갔던 것 같다됐다.

내 친구는 며칠 전에 갔었는데 아마 오늘 이후에 계신 분이라면 전국적으로 내린 폭설로 인해서 한국에서도 파우더 보딩을 즐길 수 있을 만큼 눈이 스키장에 쌓이지 않았을까 싶다.

어제 수도권은 폭설 때문에 사고도 나고 정말 힘들었지만 반대로 스키장이 있는 쪽이라면 눈이 많이 오면 더 좋아하니까 조심해서 한 번은 다녀올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무주리조트는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후기도 많이 나오니까 리조트나 스키장 후기 등은 다른 블로그 리뷰나 유튜브 혹은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검색해보면 실시간 상황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무주리조트 이용 요령이 필요하시면 이런 것들을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하나 더!

자신의 장비를 가지고 스키를 타거나 보드를 타러 가는 사람도 있지만,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장비를 가지고 있다기보다는 대여가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아무래도 장비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비용 부담도 있고, 관리도 잘 해야 하고, 게다가 부피도 있으니까 무조건 차를 타고 가져가야지… 물론 나만의 스키&보드 장비가 있으면 좋겠지만 깨끗한 대여소에서 대여하면 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나는 늘 대여를 선호하곤 했다.

제가 장비를 살만한 실력이 안되기도해서..) 내 친구랑도 보드타운을 몇 번 가봤으니까 대충 실력은 알겠지만 역시 내 친구들도 장비를 사서 관리하는 실력이 아니라서 이번에 무주리조트에 갔을때도 장비를 풀세트 대여했다는데 이용했던 무주 스키타운이 예쁘게 장비관리를 잘한다고 해서 한번 물어봤는데 나쁘지 않은 것 같았다.

보다시피 숍도 크고… 개인적으로는 샵의 크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스키 또는 보드에 스키 참석자 중에 자주 대여하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고급의류 대여니 프리미엄의류 대여니 빌렸는데 방수도 안되고 별로 마르지 않은 옷을 대여하다 보니 요즘 패션 트렌드와 전혀 반대되는 옷을 대여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 이곳 무주스키타운의 경우 보드나 스키 같은 기본 장비도 최신으로 보유하고 있고 의류도 봐도 신상품이다.

무엇보다 내 친구들은 결혼한 지 1년밖에 안 된 신혼부부라서 부인과 함께 가곤 하는데, 보드는 초보 부인에게 어떤 장비를 어떻게 빌리고 어떻게 써야 하는지 직원들이 친절하게 가르쳐줘서 좋았어.하고 말했는데, 뭐 내 친구의 부인은 좀 감성적인(?) 것을 좋아하는 성향이라는 걸 나도 알고 있었기 때문인지 더 좋아했을 거라고 생각했다.

한마디로 2030이 좋아할 수 있는 그런 감성충전 그런 느낌의 샵이었다고…

스키장 앞에 가시면 다 알겠지만 정말 많은 대여점들이 각기 다른 할인행사나 프로모션 등을 항상 진행하는데 어디를 가든 할인폭이 거의 같다는 건 잘 아시는 분이라 (어느 매장을 가든 할인폭은 다 같고 결국은 매장의 규모나 의류 상태가 중요한 것 같다), 제 생각에는 규모도 좀 크고 믿을 만한 최신 장비나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최신 장비나

그리고 아시다시피 직접 접목주 덕유산 리조트 근처의 호텔이나 펜션, 리조트를 통해 숙박을 하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다만 아무 생각 없이 오시는 분들의 경우 샵에서 렌탈을 하시면서 숙박이나 리프트권 같은 것들을 물으시면 연계된 숙박시설 등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무주 스키타운에 오신 것만으로 물어봐도 OK!
귀찮은 일을 싫어하는 분에게는 솔직히 이렇게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다.

제 친구 커플은 지금까지는 관심없고 그냥 대여만 깔끔하게 이용 당일치기로 3~4회 타고 갔다고 하는데 숙박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이것도 참고하시는 팁!

본격적인 겨울시즌이 다가오면서 겨울스포츠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스키보드 마니아들이 슬슬 기지개를 켜고 있는 상황인데, 무주리조트로 갈 계획이 있으시다면 가기 전에 어떻게 하면 무주리조트에서 저렴하게 스키보드를 이용해 장비를 대여하거나 여러 방법이 있는지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이런 정보를 얻어가면 도움이 되겠지?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53 무주스키타운 본포스팅은 무주스키타운의 지원을 받아 만들어졌지만 개인 지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