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찜닭 레시피 단짠밥도둑 안동찜닭

 어제 미리 전복구이도 해먹어서 사실 오늘 저녁에는 간단하게 치킨을 시킬까 계획했거든요… 그 김에 좀 쉴까 했는데 딸 베리의 주문도 있어서 급하게 치킨을 사와서 간장찜닭을 만들었어요이거 너무 좋아하는 애라서 그래… 좋을 때 많이 먹여주려고 금방 해줬어요.

평당면을 넣고 떡도 넣고 안동찜닭 레시피로 만들어봤어요고기와 감자나 야채를 덜어먹고 양념장에 밥도 비벼먹는건 정말 맛있네요~ 오늘같은 토요일날 보양식겸먹어도 좋고 평소에 밥반찬으로 만들어도 아주 인기만점이에요~

기본 조미료만 잘 맞추면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시켜드시지 않고 함께 만들어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이것을 만들어 먹다 보면 아마 꾸준히 하게 될 것입니다. ㅎㅎ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간장찜닭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재료 소개(3~4인분 숟가락, 종이컵 계량)

생닭 1마리(손질 전 800g) 삶을 때 : 물 6컵 + 청주 1큰술 3개, 양파 1개(대) 당근 12개, 대파 1대, 홍고추 1개, 양배추 3장

당면 한줌 떡 추가 1컵

조미료 : 간장 10~12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콜라 1컵, 다진마늘 1큰술, 다진생강 12큰술, 참기름 1큰술, 다진파 3큰술, 후춧가루, 물 2컵

일단 닭을 한 마리 준비할게요. 저는 닭다리살로 준비를 했어요. 이건 취향에 맞게 준비하시면 돼요.

허벅지 부분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기름을 제거해 줍니다다리는 칼자국을 조금 내면 돼요.

프라이팬에 물을 6컵 정도 끓으면 청주 3큰술 넣은 다음 닭을 넣고 3분 정도 삶아요다 삶아지면 일단 물에 헹구어 물기를 뺀 다음 잠시 둡니다.

사실 이 과정이 우선이기 때문에 그럼 당면 제일 먼저 물에 불려서 준비하세요.찜닭은 아무래도 납을 넣는 게 맛있나 봐요 없으시다면 일반적인 당면 상품을 넣으시고 이왕 구입하시는 거라면 납작코를 추천합니다.

같이 넣을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감자, 당근은 평평한 형태로 해서 약 0.5cm 두께로 썰고, 양파도 조금 크고 대파 어슷, 고추도 어슷썰기로 합니다.파는 녹색 부분은 이렇게 썰고, 흰 부분은 조미료에 넣기 때문에 잘게 썰어주세요.

양배추가 있으면 같이 조금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할게요

이제 양념장을 만들 거예요.장유, 설탕, 마늘, 생강(생략가능), 올리고당, 참기름까지 넣으세요.이번에는 부자재가 많은 편이라서 간장 1큰술 12를 넣었습니다10큰술 정도 넣고 나중에 맛보고 추가해도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콜라를 넣어봤어요 만약 콜라를 넣지 않고 물로 대체한다면 설탕의 양은 늘려야 합니다.후추는 조금 넉넉하게 넣어도 돼요.다진 대파도 넣고 섞습니다.

이제 삶은 닭과 조미료와 물 2컵을 먼저 넣고 센불에서 끓입니다물은 나중에 조금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센불에 5분 정도 끓이면 돼~

감자를 먼저 넣고 중불에서 7~8분 끓입니다.

그리고 양파, 당근, 양배추를 넣고 7~8분 졸입니다.

[조리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