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포 배란테스트기 준비했어요 둘째 계획임신

 두 번째로, 계획 임신 원포 배란 테스트기를 준비했습니다.

첫아이 출산후 자연스럽게 둘째임신이 될것같은 생각은 내오산 아무걱정없이 육아를 하다보니 벌써 3년이나 지나버렸네;;

내년 마흔을 눈앞에 두고 있는데, 빨리 둘째가 오기를 바라며 둘째 계획임신을 적극적으로 준비해보자!

사실 첫아이 임신도 생각보다 쉽지 않아 결혼 후 1년 6개월 만에 받은 아기 초음파 사진!

불임병원도 3개월 다녔지만 실패ㅠㅠ인공수정이란 말이 나왔지만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 돼 잠시 쉬다가 그 시기에 첫아이 임신 성공!

불임병원에 다닐 때는 임신확률이 높은 날, 배란일도 체크해 주었는데 병원에 다니지 않을 때는 셀프배란일 계산으로 첫째 임신 성공!

지금도 신기한게, 그땐 정말 맘편히 지내던 시기라 자연스러운 임신까지 된거같아.

날씨가 좋을 때는 아이를 등원시켜 집 앞 산책로 도보 걷기도 하고, 집안에서는 운동기구를 이용하기도 하며, 두 번째 계획임신을 위한 건강한 임신준비메뉴도 조절해 몸도 챙기는 곳!

여성의 난소에서 난자가 배출되는 것이 배란된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되고 수정란은 난관을 지나 자궁 안에 위치하므로 바로 착상하게 되는 것이다! 계획임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배란일의 가임기를 계산하여 임신확률이 높은 날에 체크하자!

배란일은 통상적으로 여성의 생리예정일 14일 전에 계획임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자신의 배란일 계산기 체크는 필수!

배란일 계산법

기초체온법도 해봤지만 매일아침 온도 재는걸 자주 까먹기도하고 같은시간에 체온을 재는게 생각보다 힘들어서 내가 먼저 포기해ㅠㅠ

스마트폰 앱, 검색해보면 배란일 계산을 쉽게 할 수 있지만 생리일,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 배란테스트기를 추천!

나이가 들수록 배란호르몬 농도가 낮아진다고 하는데 원유배란테스트기는 민감하고 라인이 짙어지게 만들어져 호르몬이 적고 농도가 낮아야 사용이 편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