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大學) 경문일장 (經文 一章)

알기 위해~이다 有定초기의

잘 지원 후

배운 것을 완성한 후에야 기초를 놓을 수 있습니다,

단단히에게 능력그리고 靜而后에게 아니요그리고

애정그만큼~ 후에 능력애정 애정그만큼~ 후에 능력~ 아니다

기초를 다지면 흔들리지 않는다.

,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일 수 있습니다.

.

安而后에게 능력그리고 慮而后에게 능력이니라

아 이후 능 그런 다음 챔피언십

마음을 진정시킨 후에 깊이 생각할 수 있다, 신중하게 생각한 후에 훌륭한 학습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메모하나) (어군탐지기,하지만,~그 동안에,만약에,오직), (임금으로,황후,나라의 신,반품=나중에), 단단히(결정하는,결정하다,안정화하다,확실히,安也), 조용한(조용한), (생각하다 )

(메모2) 도달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지자, 소당지지지 고인, 사망 장소), 즉, 지선이 (바로가기 재료입니다 卽至善之所在也). 이것을 알면 정해진 방향(Jiji 인스턴트 오일 정향 무엇을 해야할지 알고). 정은 마음이 무자비하지 않다는 뜻(정, 우유부단 조용하고 불안정한 마음), An은 안정적인 상황(안, 이안위소처 안, 謂所處而安). 시도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정확하고 상세하게(려, 위쳐 상태 慮, 謂處事精詳), 게인(Gain)은 도달할 곳(이익, 위험 得, 謂得其所止).

(메모삼) 주희가 재건한 대학은 예경이다, 즉 기대 대학 과정 구성과 장비가 다름. 주자의 해석과 재구성에 반대하는 양명학은 본래의 해석을 주장하지만 장구를 읽어보면 이해할 수 있다.

. 물론 송나라 때 주희는 사서를 결성하여 기존의 유교적 흐름을 정리하였다.

유도되살리다, 정통론이 대체로 완성된 것은 사실이다.

. 하지만 지원 후 대부분 머물 곳을 아는 것으로 해석하지만 이는 대학의 의도에 반하는 것입니다.

. 지식이 절정에 이르렀다고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