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이 고이는 이유가 뭔가 폐에 물이 고이면

 

폐에 물이 고이면 물이 차는 이유는 뭘까?

폐는 우리가 호흡할 수 있는 중요한 기관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각종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돼요

폐 혈관 속에 있는 체액은 계속 밖으로 배출되어 순환하고 있는데요.이것이 질병으로 인해 잘 배출되지 않고 쌓이면 폐에 물이 고여 버립니다.

이것은 매우 위험한 것으로 초기에 눌러야 더 큰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폐물이 쌓이는 이유로는 염증이나 폐렴, 고혈압이나 심근 경색 등을 들 수 있는데요. 다양한 기관이 신체에 필요한 혈액을 적절히 공급하지 못할 경우 이러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상이 발생하여 수액을 과다하게 많이 투여했을 때도 발생할 수 있으며, 물이 식도가 아닌 기도를 통과할 때도 물이 고일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가장 많이 느껴지는 것이 가슴 통증과 가래입니다.

이들은 감기와 착각할 가능성이 있는 증상이므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심한 호흡곤란과 함께 의식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갑자기 가슴이 답답하거나 호흡에 불편이 오면 참지 말고 바로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그래야 더 큰 위험을 막을 수 있어요.

물이 차서 산소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입술과 손톱이 모두 파랗게 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심한 경우 저산소증으로, 심한 경우 사망까지 하게 되어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병원을 내원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군요.

이러한 증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평소 관리를 꼼꼼히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만.

평소 생활습관을 규칙적으로 유지하여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과 함께 건강한 몸을 해치는 가장 나쁜 술과 담배를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염분이 높고 자극적인 음식은 되도록 줄이고 평소 식사도 항산화제가 풍부한 야채를 섭취하는 등 주의하세요.”

열질환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현대인은 이처럼 건강한 식습관은 물론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전신의 근육을 이완시켜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합니다.

그리고 호흡을 오래 내쉬면서 기능을 항상 켜도록 건강에 유의하면 좋아요.

이렇게폐물이쌓이는이유와함께증상과원인을간단히살펴봤는데요.평소에이런위험을잠깐이라도알아챘다면망설이지말고병원에서적절한처치를해보시는것이좋겠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질병을 조기에 발견할 수 없거나 적절한 시기에 치료할 수 없습니다.

증상이 나타났을 때 재빨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지만 무엇보다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 건강관리를 잘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