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기업분석보고서 [잡코리아]2019

 [잡코리아] 2019 신용보증기금 기업분석보고서 – 사설컬럼()

안녕하세요, 잡코리아입니다.

신용보증기금 2019 청년인턴사원 채용이 진행중입니다!

신용보증기금 채용에 지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신용보증기금의 기업 분석부터 합격자 분석까지 정리한 신용보증기금 기업 분석 보고서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 기업분석보고서의 전문을 보려면 위 신용보증기금 기업분석보고서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1. 신용보증기금, 어떤 사람 뽑나

#신용보증기금#인재상

신용보증기금은 공기업인으로서의 기본 인품과 금융인으로서의 성장 자질을 갖춰 신용보증기금의 미래가치를 창출해 나갈 인재를 원한다.

1. 기본인품신용보증기금은 기본인품으로서 기본예의, 공인정신, 애사심, 책임감 및 열정, 적응력 및 인내심을 갖춘 인재와 함께하길 바란다.

2. 성장자질 신용보증기금은 성장자질로서 혁신과 소통의지, 논리적 사고력, 직관력 및 통찰력, 문제해결능력, 통접능력 및 확장가능성을 가진 인재와 함께하길 바란다.

전문가 Tip 신용보증기금은 성과창출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교육이 현업에서 성과와 연계될 수 있도록 구성원 및 조직의 수요를 분석하여 연간 HRD 중점과제를 도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역량진단시스템을 도입하여 자가진단 및 상사진을 통해 개인별 역량을 분석하고 역량기반의 자기주도형 교육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각종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2) 신용보증기금 최신추세 잡으면 합격 보인다

[창업 지원]

신용보증기금은 창업보증지원뿐만 아니라 창업상담, 창업교육, 창업컨설팅 등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창업기업에 대한 종합지원서비스체계를 구축하여 창업자의 고충해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창업에 따른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보다 쉽게 창업할 수 있는 단계에 따른 창업 지원 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해졌다.

또한 창업상담부터 창업컨설팅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여 신규창업 활성화와 창업 성공률 제고에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기술력과 창의성이 있는 유망 창업기업이 직면한 금융조달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창업준비단계에서 창업성장단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창업보증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또 기업 가치 향상을 위한 경영 지도 프로그램으로 신보 직원과 외부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 및 신용 관리 컨설팅 등을 하며 기업 연수, e-경영 참고 자료 등을 통해서, 고객 중심의 실효성 있는 기업 경영 지원 체제를 확립했다.

3) 신용보증기금, 올해 사업전략은 무엇인가?

#신용보증기금#사업보고서분석

[사업 부문별 현황]

가. 산업의 특성기업은 초기 연구개발 단계에서는 일반 금융기관의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주로 자기자본 등의 개인자금을 이용한다.

일반적으로 민간금융기관은 벤처기업이 안정성장단계에 도달해 물적, 인적 담보가 확보되거나 신용이 축적되는 경우에야 자금을 지원하기 때문에 창업단계에서 안정성장단계를 거쳐 기업공개에 이르기까지 자금수급 공백이 발생한다.

결국 미래에 시장성과 성공의 개연성이 보장되더라도 연구개발 단계에서 자기자본이 부족한 기업은 기술을 사장할 수밖에 없으며, 또한 민간금융기관의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는 창업단계에서 안정성장단계까지의 공백기간을 메울 적절한 금융수단이 갖춰지지 않으면 신기술 개발을 원활하게 할 수 없게 된다.

결국 신용보증기금은 이런 민간 금융회사가 하지 못하는 일을 대신해주는 것이고, 자칫 사장될 우려가 있는 기업을 돕는 역할을 한다.

4. 신용보증기금, 고객자사 경쟁사를 분석해보자.

[경쟁사 분석(Competitor)]

중소기업 지원 관련 기관은 현재 국내에 525개 조사이며, 그 중 정부부처, 청, 지자체는 37개 기관이 존재한다.

재정경제부 산업자원부 정보통신부 중소기업청 16개 시도 등에 분포하며 관계기관은 462개에 이른다.

이는 신용보증기금 KOTRA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기업은행 수출보험공사 등이 맡고 있다.

그리고 소상공인지원센터, BI, 정보화경영원, 산업기술평가원, TTA, 디자인진흥원 등이 맡고 있다.

민간단체는 26개로 중소기업협동중앙회 벤처협회 대한상공회의소 무역협회 컨설턴트협회 등이 있다.

| 민간금융과의 차별점 정부의 정책목적성과 시장실패를 보완하기 위해 정책자금을 집행하고 있는 신용보증기금은 민간금융과 차별적 비교우위를 보유하고 있다.

사업력이 짧고 규모가 적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중소·벤처 창업, 기술사업화 자금 등은 민간이 취급하기 어렵고, 신용보증기금의 지원에 의해 중소기업의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또 은행의 중소기업 대출 약화, 자금지원 사업에 집중하고 관계 중소기업에 지도, 연수 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관리를 하는 차별적 비교우위를 보유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기업분석보고서의 전문을 보려면 위 신용보증기금 기업분석보고서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잡코리아는 언제나 취업준비생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