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포 배란테스트기 준비했어요 둘째 계획임신

 두 번째로, 계획 임신 원포 배란 테스트기를 준비했습니다.

첫아이 출산후 자연스럽게 둘째임신이 될것같은 생각은 내오산 아무걱정없이 육아를 하다보니 벌써 3년이나 지나버렸네;;

내년 마흔을 눈앞에 두고 있는데, 빨리 둘째가 오기를 바라며 둘째 계획임신을 적극적으로 준비해보자!

사실 첫아이 임신도 생각보다 쉽지 않아 결혼 후 1년 6개월 만에 받은 아기 초음파 사진!

불임병원도 3개월 다녔지만 실패ㅠㅠ인공수정이란 말이 나왔지만 아직 마음의 준비가 안 돼 잠시 쉬다가 그 시기에 첫아이 임신 성공!

불임병원에 다닐 때는 임신확률이 높은 날, 배란일도 체크해 주었는데 병원에 다니지 않을 때는 셀프배란일 계산으로 첫째 임신 성공!

지금도 신기한게, 그땐 정말 맘편히 지내던 시기라 자연스러운 임신까지 된거같아.

날씨가 좋을 때는 아이를 등원시켜 집 앞 산책로 도보 걷기도 하고, 집안에서는 운동기구를 이용하기도 하며, 두 번째 계획임신을 위한 건강한 임신준비메뉴도 조절해 몸도 챙기는 곳!

여성의 난소에서 난자가 배출되는 것이 배란된 난자와 정자가 만나 수정되고 수정란은 난관을 지나 자궁 안에 위치하므로 바로 착상하게 되는 것이다!
계획임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배란일의 가임기를 계산하여 임신확률이 높은 날에 체크하자!

배란일은 통상적으로 여성의 생리예정일 14일 전에 계획임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자신의 배란일 계산기 체크는 필수!

배란일 계산법

기초체온법도 해봤지만 매일아침 온도 재는걸 자주 까먹기도하고 같은시간에 체온을 재는게 생각보다 힘들어서 내가 먼저 포기해ㅠㅠ

스마트폰 앱, 검색해보면 배란일 계산을 쉽게 할 수 있지만 생리일,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 배란테스트기를 추천!

나이가 들수록 배란호르몬 농도가 낮아진다고 하는데 원유배란테스트기는 민감하고 라인이 짙어지게 만들어져 호르몬이 적고 농도가 낮아야 사용이 편해요!

배란테스트기는 한 가지만으로는 배란일을 알 수 없어 여러 차례 며칠씩 사용해야 진하게 눈을 비교해봐야 배란일을 알 수 있다.

배란테스트기는 아침 첫 소변은 피하는 것이 좋고 일정한 시간에 검사하는 것이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나는 첫 육퇴 후 매일 같은 시간대에 배란체크 시간을 가졌다.

보다 정확한 배란일을 확인하고 싶다면 병원에서 초음파를 확인하여 배란일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나는 병원에 갈 여유가 없어서 배란일 자가진단법 꼼꼼하게 테스트하기 쉬운 원포 배란테스트기 사용중

원포 배란 테스트기 소변 중 황체 형성 호르몬(LH) 농도를 검출하여 여성의 배란 시기를 알려주는 간편하고 경제적인 배란 진단 의료기기 원포 배란기를 이용해 양성 결과를 얻은 당일, 다음 날, 그 다음 날(3일) 부부 관계를 가지면 임신 확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검사 2시간 전부터 수분(식음료) 섭취를 제한하면 소변의 호르몬 농도를 일정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1차 양성반응(피크)이 나온 시점부터 24~36시간 사이에 배란이 일어나지만 흐리지 않고 1차 양성반응으로 배란을 판단!

사람마다 호르몬 농도가 달라 어떤 사람은 테스트 라인(T)이 대조선(C)보다 짙어지지 않을 수 있는데 이 때문에 일주일 이상 매일 테스트기를 사용한 후 테스트 라인의 진함을 육안으로 비교해 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원포 배란 테스트기 안에는 원포 다이어리가 들어있어 여기에 배란 테스트선의 농도를 눈으로 직접 비교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게 판독하는 방법!

원포 배란 테스트기 사용법

스트립 흡수부를 소변에 3초간 담갔다가 깨끗하고 편평한 곳에 둔다.

5분 뒤에 결과 판독!
5분 이후는 판독을 하지 않는다

결과선을 기준으로 대조선을 비교하면 좋으나 양성(배란임박) 음성(배란 전, 후) 무효(재시험) 하루가 지날수록 대조선이 어떻게 바뀌는지를 비교하면서 최초의 양성 반응(피크)이 나온 시점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

원포 배란 테스트기 1일차~3일째

제가 언제 배란을 할지 모르기 때문에 제대로 배란일을 체크하고 싶다면 생리가 끝난 직후부터 배란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배를 체크해 원포다이어리에 붙이고 테스트 라인의 농도를 눈으로 확인해보자!

원포 배란 테스트기, 매일 체크한 것을 원포 다이어리에 부착되어 있어 눈으로 직접 비교할 수 있는 굿!

최초 양성반응(피크)이 나온 시점이 11월 6일 20:10 때부터 2436시간 배란이 일어난다고 했으니 11월 7일이 배란일이라고 보면 된다.

* 흐린 것이 아니라 최초 양성반응을 배란 여부를 판단

양성 결과를 얻은 당일, 다음날과 그 다음날(3일간)에 부부관계를 가지면 임신 확률이 높은 날!

부부관계후 12~14일 후부터 소변검사로 임신진단이 가능한 원포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보면 끝^^

두번째 계획임신 또 실패하면 다시 배란테스트 시작!

이렇게 반복해서 보면 언젠가는 임신이 성공하는것을 바라고 있습니다.

제2계획 임신원포배란테스트기 준비했습니다!

건강한 임신을 위해 배란일 계산 필수

원포다이어리에 테스트가 끝난 배를 채우고 며칠 동안 농후한지를 비교하며 배란일을 체크해 보자.

임신준비를 하고 있다면?꼼꼼한 배란일을 계산하기 좋은 원포 배란 테스트기를 추천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 m/gtomom/products 소녀가 엄마가 될 때까지~ 임신, 출산, 육아의 모든 것 naver.com

#원포 #배란테스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