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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리콜센터

(반즈) C 300 외 21기종 – 무선충전 시스템 컨트롤 유닛 관련 무상수리 무선충전 시스템의 소프트웨어가 사양에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무선충전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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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파손 신고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국토해양부와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는 다음과 같은 차량결함 관련 차량제작결함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B. 차량 운행 중 안전 문제. 차량결함신고센터(www.car.go.kr)방문하셔서 개인정보 및 차량정보를 입력하신 후 차량결함정보를 입력하시거나 제작결함신고 전용전화(080-357-2500)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귀하가 제공하는 자동차 제조 결함 정보는 향후 제조 결함 연구를 위한 귀중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제공된 제조불량 정보를 확인하고 분석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케이블을 통해 제조불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리콜 전에 수리된 부품을 자비로 교체할 수 있습니까?

리콜 보상 제도는 제조업체가 제조 결함을 시정하기 전에 자체 비용으로 결함을 수리한 비용을 제조업체에 상환하는 제도입니다.

정부는 2009년 3월부터 리콜보상제도를 도입했고, 자동차 소비자는 리콜 1년 전에 지불한 비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작성해 제조사에 청구할 수 있다.

구비서류 1. 제134조제2항에 따른 별지 제89호서식 89호의2서식의 자동차검사정비증명서 2. 「판매세법」에 따른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신용카드영수증을 포함한다) 3. 차량 등록증, 차량 ID 카드 사본 및 통장

자발적 리콜과 강제 리콜이 있다고 하는데, 그 차이는 무엇일까요?

리콜은 제조사 자발적 리콜과 강제 리콜로 나뉜다.

리콜의 대부분은 정부의 의무적 리콜이 아닌 제조업체가 직접 수행하는 자발적 리콜입니다.

물론 자발적 리콜에는 정부가 제조상의 결함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고, 제조사 스스로가 정부의 영향을 받아 리콜을 진행하는 경우도 포함된다.

* 리콜 제도가 활성화된 미국에서도 약 75%의 리콜은 제조업체가 자발적으로 진행하고 나머지는 정부 조사 대상이다.

차량을 교환하거나 환불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신차 교환/환불 관련 신차교환/환불 e-Satisfaction (adr.katri.or.kr)당신이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한국소비자원(kca.go.kr 1372)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B. 개별 문제에 대한 클레임 해결,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