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 심리상담센터] 상담실 개업 전 생활혁신형 창업지원사업 확인방법

 상담실 개업을 준비하고 있다 분들에게 편리한 tip입니다.

상담 업계의 분들은 이런 정보에는 약한 경향이 있죠, 도대체 생활 혁신형 창업 지원 사업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상담실 개업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 내가 아는 범위에서 정보 전달하고 싶습니다.

생활혁신형 창업 지원 사업은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 지원 사업입니다.

창업자에게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대출같은, 대출이 아니라, 대출같은 너~~

가장 먼저 말하자면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최대 2,000만원까지 빌려주고, 이것이 성공불융자 자금이라는 것입니다!
!
!
대출일로부터 3년후(3년거치,2년상환) 경영지표를 기준으로 사업의 성공실패를 판정하고, 성실하게 경영하였음에도 실패라고 판단되면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 3년간의 평균 매출이 해당 업종의 평균 매출 이상이면 성공, 이하면 실패가 기준은 2006년도 기준입니다.

20 년의 기준은 찾을 수 없었지만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심리상담실을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매상이 오르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실수라고 판정을 받고 상환면제가 될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정부에서 2,000만원 용돈 감사히 쓰겠습니다~~^^하면 되겠죠?개업 초부터 매출이 부쩍 올라 성공 판정을 받으면 기분 좋게 대출금을 갚으면 됩니다.

(연 2.5% 고정금리)

공고는 매년 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의 ‘생활혁신형 아이디어 톡톡(http:/)’에서 확인·신청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2.5에 공지했네요.신청기간은 공지 이후~10월경?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할 것 같아요.매월 말까지 접수를 받고, 다음달 말에 결과통지, 그 다음달에 융자신청… 이렇게 진행이 됩니다(신청을 하려면 유튜브에 정말 많은 정보가 있어요. 공부하시고 신청하시는걸로~~)이외에도 다양한 정부창업지원사업이 있습니다.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확인하세요.이미 창업해서 사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사업도 있습니다.

상담실 확장을 위한 사업비용이 필요하다고… 이것저것 필요하신 분은 확인해 보세요. 다만 생활 혁신형 창업 지원만 성공 불융자 자금이고, 다른 사업은 일정 기간 후 상환해야 합니다.

^^

그럼 저는… 이 아름다운 자금을 받았을까요?유감스럽게도…^^;; 빨리 알았다면 개업할 시기를 생각해서 미리 준비했을텐데… 신청, 심사, 대출이 실행되기까지 수개월이 걸립니다.

이 댓글 보신 분들은 꼭 받아주세요.

이글을시작으로상담실개업을준비하면서함께하고싶은내용을올려보도록하겠습니다.

도움이 조금이라도 됐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