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티 바락노먼 테스토레 마르케비치

아마티

아마티는 1511년경에 태어난 안드레아 아마티가 만든 현존하는 첼로 중 가장 오래된 것이다.

이곳의 첼로는 “The King”이라고 불리며 역사상 가장 유명한 첼로입니다.


이 악기는 1968년 록펠러 대학에서 열린 “악기에 대한 과학적 고찰”이라는 제목의 회의에서 전시되었습니다.

프랑스의 샤를 4세는 베이스 8개를 포함해 38개의 악기를 아마티에 주문했는데 이 악기도 그 중 하나라고 합니다.

악기 상태가 현저하게 좋지 않았지만 상태가 매우 양호했으며 지금은 상태가 양호합니다.

전체적인 색상은 호박색입니다.

악기의 소리가 놀랍습니다.

콘서트에서 들을 수 있을 만큼 아름답고 풍부하며 에너제틱하다.

이 악기는 약간 작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현대 첼로와 동일합니다.

크기뿐만 아니라 다른 면에서도 아마티는 오늘날의 첼로와 똑같은 악기를 만들었고, 아마티와 그의 후손들은 200년 동안 아름다운 악기를 만들었습니다.

버락 노먼

Wispelbey는 오리지널 악기부터 현대 첼로까지 다양한 악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그가 무대에 오르면 어떤 악기와 활을 사용하는지, 퍼포먼스는 어떤 것인지 음악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Wispelbey가 초기 음악을 연주하는 데 사용하는 악기는 1710년 런던에서 제작된 Barack Norman 첼로입니다.

그의 의견으로는 낮은 현의 매우 좋은 장력이 특히 이 악기의 특징입니다.

악기의 몸체는 매우 넓고 짙은 갈색입니다.

그들의 소리는 장점이 있어서 특히 초기 낭만주의 음악에 이상적인 악기입니다.

그는 암스테르담에서 하이든 첼로 협주곡을 녹음할 때 요요마에게 이 악기를 빌렸다고 한다.

이번 공연에서 그는 무반주 첼로를 위한 바흐 모음곡 1번을 연주할 때도 이 악기를 사용할 예정이다.

Wispelbey는 이 Barack Norman 첼로를 사용하여 Bach의 모음곡을 반주 없이 연주하고 녹음했지만 마지막 6곡만이 1770 피콜로 첼로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콜로 제작자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지만 Wispelbey는 그가 훌륭한 화가이자 악기 제작자였을 것이라고 의심합니다.

지판이 넓은 이 7/8 스케일 악기의 디자인이 괜히 좋은 것은 아닙니다.

현대 첼로는 현재 1870년대 프랑스 첼로가 있지만 요즘에는 Orpheus Quartet 멤버가 소유한 Grancino 첼로에 더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그는 이미 4중주를 결성하고 슈베르트의 5중주를 연주할 때 이 악기를 사용했고 당시 악기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원래 연주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Wispelbey는 1980년대 후반까지 거트 현이 있는 모던 첼로를 고집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은 바뀌었다.

더 이상 특정 문자열을 주장하지 않습니다.

쇼스타코비치와 뒤티에루와 같이 그가 연주하기를 좋아하는 위대한 현대 음악이 강철 현을 위해 쓰여졌기 때문입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활은 프랑스산으로 부드럽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한동안 사르토리를 사용하다가 지금은 스윙이 더 좋은 바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든과 베토벤 소나타를 연주할 때는 도드를 사용합니다.

(윤진희 기자 – 방청객)

테스터

현재 뉴욕의 Brenson Musical Instruments가 소유하고 있는 Testore 첼로는 광택이 나지 않고 매우 커서 왼손의 근육에 무리를 줄 수 있지만 약간 빠른 활로 어떤 활로도 쉽게 연주할 수 있는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악기는 테스토레 악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쓰고 있는 비옹창이 현재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Testore 첼로를 정말 좋아합니다.

제가 11살 때 Zubin Meta의 오디션에서 연주하기 위해 부모님이 1/2 크기의 Testore를 사주셨습니다.

나중에 Juilliard Prep School에서 몇 년 동안 학교에서 Testore를 빌린 후 작년에 내가 Zubin Mehta와 함께 시카고에서 공연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Brenson 뮤지션 Yuri Brenson에게 첼로를 요청했고 그가 허락한 최고의 악기는 이 Testors입니다.

테스토레의 역사를 눈여겨본 파올로 그란치노는 니콜로 아마티를 사사했고 그의 아들 지암바티스타, 프란체스코와 함께 밀라노에 바이올린 제작 학교를 세웠습니다.

대부분의 밀라노 바이올린은 Amati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지며 진한 빨간색 래커는 나폴리 갈리아노와 유사합니다.

카를로 주세페는 1660년경 이탈리아 노바라에서 태어나 1717년경 사망했다.

그란치노로 판매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보기에는 좋지 않았지만 음질 때문에 나무를 골랐다.

바니시는 일반적으로 밝은 갈색입니다.

배나무는 주로 첼로의 뒷면에 사용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아주 좋은 베이스를 만들었습니다.

옛 악기 제작자들은 악기에 라벨을 붙이기도 하고 직접 각인하기도 했습니다.

Testorega는 바이올린 뒷면에 쌍두 독수리의 왕관 모양의 디자인을 새겼습니다.

그녀의 작업실도 독수리 문장의 이름을 지었고 입구 위에도 걸려있었습니다.

Carlo Giuseppe의 악기 스타일의 특징은 다른 제조업체의 둥근 소용돌이와 달리 뒷면이 평평한 달팽이입니다.

그의 악기, 특히 첼로는 훌륭한 품질 때문에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마르케비치

1709 산 스트라디바리 첼로 ‘Markević’

이 웅장한 첼로는 스트라디바리의 전성기인 65세에 제작되었습니다.

1907년에서 1726년 사이에 만들어진 패턴인 “Forma B” 모델을 기반으로 한 초기 작품으로, 장인정신과 악기 재료의 선택 면에서 최고입니다.

상하 바우트의 호는 대담하게 큰 원을 그리며 씨바우트의 곡선으로 아름답게 흐른다.

아름답게 마감된 림과 우아한 퍼플 컬러, 페이스플레이트의 결이 어우러져 외관의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Alfred Hill은 유명한 러시아 연설가 Baron Knupp를 통해 첼로를 알게되었습니다.

1899년 러시아를 여행하면서 그들은 악기의 소유자인 Andrei Nikolaevich Markevich를 만났습니다.

차르 치하의 상원의원인 Andrei Markevich는 열렬한 아마추어 첼리스트였으며 그 악기가 Gaunt Delphito의 소유라는 것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죽기 전에 이 악기를 출시했으며 파리의 Carresa의 손을 통해 Monche Leteo에게 다시 판매되었습니다.

Caresa로 돌아온 이 악기는 1938년 American Grace Broadventer와 뉴욕의 Burlitzer에 다시 판매되었습니다.

흥미롭게도 1962년에 첼로는 Markevich 가족에게 반환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로 이주한 작곡가 이고르 마르케비치의 남동생 첼리스트 드미트리가 구입했다.

그리고 10년 후 이 악기는 런던의 한 수집가를 통해 프리다트 재단에 매각되어 재능 있는 젊은 연주자들에게 대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