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스윙을 위한 릴리즈 필라테스

>

스윙을 할 때 초보 골퍼들은몸통의 회전만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실제로는 골반에서 일어나는 회전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를 고려해서 평소 고관절의 유연성을강화할 수 있는 운동이 필요하며,턴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하체가단단하게 받쳐줘야 하므로 이에 관한운동도 반드시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고관절의 외회전 이완 운동은많이들 실천하고 있지만, 내회전에 대한운동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한 번의 운동으로누구나 큰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고관절의내회전 릴리즈 운동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

>

1 폼롤러나 릴리즈 볼을 허벅지 안쪽에 두고한쪽 다리를 접고 엎드려서 준비한다.

2 화살표 방향으로 허벅지를 움직이면서허벅지 안쪽 근육을 이완한다.

Check Point긴장되는 허벅지 안쪽 근육에 대한 이완 운동이다.

통증이 있는 곳을 반복적으로 실시한다.

​​

>

>

>

1 네발 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한다.

처음부터 무리하지 말고 단계별로순서를 거치는 게 중요하다.

엉덩이를 내리는데 통증이 심하다면같은 동작을 반복하도록 하자.​2 1단계 무릎은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발끝은 안쪽으로 모아야 한다.

뒤꿈치에 엉덩이가 닿도록 체중을 뒤로옮기면서 천천히 이완한다.

​3​ 2단계 무릎은 어깨너비보다 넓게 발끝은살짝 벌려 골반너비 정도를 유지한다.

엉덩이가 양발 사이에 오도록 체중을뒤로 옮기면서 스트레치 한다.

​4 3단계 무릎은 어깨너비보다 넓게 정강이뼈가평행하도록 하고 발도 같은 너비로 벌리고엉덩이가 두 발 사이에 오도록체중을 뒤로 옮기면서 스트레치 한다.

유연성이 가장 많이 필요한 자세이므로2단계가 가능하지 않으면 실시하지 않는다.

Check Point단계별로 5~8회씩 반복하며5~1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스트레치를 반복하면 처음 인어공주 자세로체크한 고관절의 내회전 범위가서서히 넓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고관절의 내외회전 범위가 유연해지면훨씬 더 큰 힘을 만들어낼 수 있고하체를 견고히 하는 운동과 같이병행한다면 더 좋은 파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