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암 전이, 간암 재발 관리 위한 음식 ­

간암의 5년 상대 생존율은 남성은 34% 정도이고 여성은 32% 정도로 낮습니다.

간암의 증상으로 오른쪽 위 배의 통증과 덩어리가 닿는 것, 복부의 팽만감, 체중 감소, 심한 피로감, 소화불량 등이 있습니다.

간경화 환자라면 황달과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암 전이, 간암 재발에 대한 정보와 함께 간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청독해 주십시오

>

간암은 초기에 발견되면 치료율이 높고 간암 전이, 간암 재발에 대한 걱정 없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할 정도로 간암의 증상은 초기에 포착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간암 환자는 B형이나 C형 간염, 간경병 등을 앓고 있기 때문에 간기능 회복이 어렵고 간암 전이 또는 간암 재발이 일어날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간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타히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타히보는 브라질 아마존 강을 따라 자생하는 나무입니다.

고대 잉카 제국의 인디언들이 처음 섭취하기 시작했다는 이 타히보에는 항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효능이 밝혀진 것은 1960년대부터 다히보 성분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연구의 시작으로 타히보가 간암 치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암질환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

베타-라파콘 성분은 타히보에서 추출되는 가장 대표적인 성분으로 암세포의 사멸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베타라파콘에 의해 간암 세포의 성장률이 감소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또 항암제의 부작용 완화 효과가 있다는 것도 위의 연구에서 밝혀졌습니다.

베타-라파콘의 병행투여로 항암제 투여 시 나타나는 부작용이 감소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간암 전이 또는 간암 재발로 항암치료를 받는 분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

DAL 성분은 암세포가 신생 혈관을 생성하여 전이, 증식, 복제 활동을 하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역할을 통해 간암 전이와 간암 재발 가능성을 낮추는 데 DAL 성분이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

그 밖에도 타히보의 효능으로는 항염증과 항산화, 항바이러스, 항균, 면역력 강화, 진통, 상처 치유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에 의해서, 간암의 전이나 간암의 재발을 걱정하는 환자 분들의 건강 증진에 크게 기여하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

(제품은 비공개 처리) 이처럼 타히보의 효능이 다양한 연구를 통해 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 유명 대학병원이나 암센터에서 타히보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

그러나 다히보에서 추출되는 많은 성분의 성질이 휘발성으로 밝혀지고, 다히보는 고온에서 추출되면 추출수율이 낮아져 다히보의 효능을 제대로 누릴 수 없게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

이 추출 문제를 해결한 것은, 국내에서 개발한 「저온 액상 추출 방식」입니다.

저온에서 추출하다 보니까 추출률이 낮아지지 않고 오히려 5배 정도 높아져서 종양괴사인자와 면역증강인자를 놓치지 않고 효과적으로 누릴 수 있게 됐대요.

>

지금까지 간암 전이, 간암 재발에 대한 정보와 간암에 좋은 음식인 ‘다히보’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도움이 되었나요?저온추출된 타히보가 간암 환자의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과학적 근거를 확인했다면 타히보에 도움을 받으세요. 저온추출 타히보와 제품에 대한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타히보 효능을 올바르게 이용하기 위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부가적인 정보로 독감 예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추운 겨울에는 언제나 독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에도 독감이 유행이였는데 날씨가 조금 따뜻해졌는데도 불구하고 독감에 걸리시는 분들이 가끔 볼 수 있어요.독감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법을 한 번 써 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인플루엔자로 알려져 있는 인플루엔자는 A형과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성이 높은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인플루엔자는 표면항원인 hemaglutinin(H)과 neuraminidase(N)의 유전자 변이에 의해 매년 유행을 가져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독감을 진단하는 기준이 있어요. 독감 환자는 호흡기 검체에서 바이러스의 분리, 항원 또는 유전자 검출, 회복기 혈청의 특이항체가 급성기에 비해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된 사람이 독감환자로 분리됩니다.

A형 독감과 B형 독감의 증상은 서로 조금씩 달라서 독감에 걸린 환자가 본인이 어떤 독감에 걸렸는지 구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기본적으로 A형 B형 독감과 함께 고열, 콧물, 기침, 인후통, 관절통, 근육통, 오한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B형인플루엔자는 A형인플루엔자보다 바이러스가 조금 약한 편이라 합병증이나 사망률도 낮은 편이고 B형인플루엔자는 상대적으로 A형인플루엔자보다 빠른 회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독감에 걸린 환자 중 약 40%가 B형 바이러스에 걸렸다고 합니다.

또 눈에 띄게 다른 점은 A형 독감 바이러스는 사람, 돼지, 조류까지 감염될 수 있다는 사실이 있고 이변이도 아주 자주 발생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한때 유행하고 있는 조류 독감도 A형 독감 바이러스인 것을 알고 계십니까?한편 B형 독감 바이러스는 지금까지 사람 이외에 다른 동물이 감염된 사례는 없다고 합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중에는 C형 바이러스도 있습니다.

C형 바이러스는 과거에 사람, 돼지, 개가 감염된 사례가 있습니다만, 통계적으로 보면 A, B형에 비해 감염 빈도가 매우 낮습니다.

감염되더라도 증상도 심하지 않다고 하더군요. 독감에 합병증이 있다는 사실 아세요?독감죽음의 주요 원인은 호흡기 합병증과 기저 심폐질환의 악화입니다.

일반적으로 소아에게 급성 부비강염이나 급성 중이염과 같은 상부호흡기 합병증이 빈번하지만 하부호흡기 합병증 독감 바이러스 폐렴, 만성 폐쇄성 폐질환의 악화 및 2차 감염으로 인한 세균 폐렴으로 입원 치료를 시행하다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한 유명 배우의 어린 아들이 몇 년 전 독감으로 세상을 떠났던 기억이 납니다.

드물긴 하지만, 호흡기 이외에 중증 합병증으로 근육염, 횡문근 융해증, 중추신경계 이상, 라이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인플루엔자 합병증은 65세 이상 노인과 심장 또는 폐질환, 당뇨, 헤모글로빈병증, 신기능 이상, 면역 저하와 같은 특정 만성질환을 가진 환자에 의해 빈번히 발생하지만 2세 미만의 소아 및 임산부도 인플루엔자 합병증 발생의 위험군입니다.

또한 만성병 환자는 독감으로 인한 합병증 발생 위험뿐만 아니라 질병의 악화로 사망위험도 증가합니다.

노약자에 의한 독감발생은 탈수증상을 일으켜 심부전, 천식, 당뇨 등 내과적 기저질환을 악화시키고 심혈관, 폐 또는 신장기능의 점진적 악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잘 조절되던 협심증 환자가 심근경색으로 진행되거나 천식 환자가 급성 발작으로 호흡 곤란에 빠지고 당뇨병 환자가 갑자기 혈당이 오르는 등 지병인 급속한 악화로 입원하게 되어 예기치 못한 사망에 이릅니다.

독감 사망자의 90% 이상이 65세 이상 연령군입니다.

미국에서는 독감 합병증으로 매년 20만명 이상이 병원에 입원하고 약 36,000명이 독감으로 사망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독감으로 인한 사망률은 실제보다 과소 보고되고 있으나 이는 최대 사망자 수의 2/3이 다른 원인, 특히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보고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인플루엔자 합병증 및 사망 위험이 높은 고위험군은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및 발병 시 항바이러스제 조기투약이 필요한 대상이 됩니다.

독감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을 한번 알아봤어요.A형 독감에 걸린 사람은 모두 치료하고 B형 독감에 걸릴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이 가끔 들리는데 이 둘은 전혀 다른 바이러스이므로 독감 예방주사를 맞아도 유행하는 B형 바이러스의 종류에 따라 안심할 수 없는 경우도 있고 A형 독감에 걸린 경험과 관계없이 B형 독감은 다른 문제라고 합니다.

타미플루로 A형 B형 독감 두 가지 모두 치료가 가능한 것입니까.타미플루는 A형 독감 바이러스와 B형 독감 바이러스에 감염된 독감의 증상이 심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항바이러스제입니다.

증상이 나타난 후 48시간 이내에 복용하지 않으면 효과가 즉시 나타나고, 한번 마시기 시작하면 증상이 완화되더라도 5일간 복용해야 합니다.

약을 먹고 도중에 중단되면 약에 내성이 생기고, 다음으로 약의 효과가 없어질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독감 치료는 항바이러스제 요법과 다른 대증 요법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노인, 영유아 및 만성내과 질환자의 독감은 폐렴 등의 중증합병증 발생, 병원에 입원 및 사망 위험이 증가하므로 조기항바이러스제 투약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수상황에서는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여 독감을 예방할 수도 있지만 손씻기, 기침, 에티켓 등 고전적인 예방법은 일상생활에서 항상 지켜야 합니다.

독감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예방 방법은 독감 백신을 미리 접종하는 것입니다.

매년 백신 접종을 하는 분들은 자주 하는 일입니다.

귀찮다고 해서 미루지 말고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이상 독감 예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건강관리 하는데 조금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