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레거시 애니메이션이란?
Unity에서 “레거시 애니메이션”은 새롭고 보다 유연한 “애니메이터” 시스템이 도입되기 전에 사용된 특정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나타냅니다.
레거시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Unity에서 계속 지원되지만 일반적으로 개발자는 가능한 한 최신 애니메이터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Unity의 레거시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각 애니메이션 개체 또는 캐릭터에 대한 키프레임 세트를 정의하여 작동합니다.
이러한 키프레임은 주어진 시점에서 개체의 위치, 회전 및 배율을 지정합니다.
그런 다음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이러한 키프레임 사이를 보간하여 부드러운 움직임의 환상을 만듭니다.
Unity의 레거시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기본 모션과 애니메이션 간 전환이 포함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애니메이터 시스템에 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B. 애니메이션 간 믹싱 지원이 제한되고 각 애니메이션을 개별적으로 정의해야 합니다.
기존 애니메이션 시스템에 비해 애니메이터 시스템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여러 애니메이션을 실시간으로 혼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모션 또는 움직임 사이의 부드러운 전환으로 보다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Animator 시스템에는 개발자가 애니메이션을 쉽게 만들고 조정할 수 있는 시각적 타임라인 편집기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레거시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일부 애니메이션 유형에 여전히 유용할 수 있지만 애니메이터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Unity에서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데 더 강력하고 유연한 옵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