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차효능 , 생강곰팡이는 조심하세요, 천연감기약 생강효능 ,

 생강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며 차가운 공기를 배출하여 감기 및 수족냉증의 치료를 도와줍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소화를 돕고 구토, 메스꺼움을 줄이고 여성호르몬 대사를 안정화시키며 하복부 순환을 돕고 여성 불임, 생리전 증후군 등.여러 가지 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진 놀라운 #생강의 효능, #생강칼로리, #보관방법아래에포스팅을 통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몸에 좋은 생강을 더 간편하게 섭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ttps://nikoli6392.blog.me 올해 태풍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생육이 뛰어난 생강이 전국에서 이달 말부터 본격적으로 출하되고 있습니다.

nikoli6392.blog.me

#생강 섭취 방법

감기 예방과 완화를 위해 생강차를 마시는 것처럼, 옛날부터 생강은 약효가 뛰어나다고 해서 차로 즐겨 마시고 있습니다.

향신료로 사용되거나 편강, 생강, 전과 등으로 가공되거나 약용이나 카레 가루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매운맛을 중화한 생강은 마술이나 정과, 쿠키 등의 디저트뿐만 아니라 술에도 담가 먹습니다.

서양에서는 주로 디저트 요리에 많이 사용됩니다.

생강은 김치 등 각종 양념류의 부재료로 사용되며 고기와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는 데 활용되고 있습니다.

#생강 손질법으로 세척하여 겉에 묻은 흙과 이물질을 제거하고 숟가락이나 칼로 껍질을 벗깁니다.

물로 15분~20분간 불린 후 껍질을 제거하면 쉽게 벗길 수 있습니다.

생강의 울퉁불퉁한 골짜기 사이의 껍질을 벗기는 힘든데, 이때 아리미늄 호일을 돌돌 말아 문지르면 쉽게 껍질을 벗길 수 있어요.

생강을 구입한 후 시원한 곳에 보관하면 생강에 하얀 곰팡이가 필수입니다.

곰팡이 핀 생강을 먹어도 되나요?흰곰팡이가 핀 생강은 바로 버려주세요!
!
1977년 역구에서 생강에서 나온 샤프롤이 쥐에게서 간암을 유발한다는 연구결과 이후 간암이 발생한다고 미국 FDA가 경고한 적이 있습니다.

#생강곰팡이 생강은 섬유질이 많아 일부가 썩으면 그 속에 포함된 곰팡이와 독소가 전체적으로 확산됩니다.

생강이 썩을 때 발생하는 곰팡이 색소인 아플라톡신은 강렬한 발암물질로 줄기세포를 파괴할 정도로 치명적입니다.

보관해 둔 생강이 부분적으로 썩었거나 곰팡이가 피었다면 고민하지 말고 버리세요.

# 사고방식 생강을 드실 때는 편과 채를 썰어 사용하고, 고기를 재우거나 양념할 때는 즙을 내거나 생강을 가루로 만들어 사용합니다.

#생강보관법법장기간 보관하기 위해서는 흙이 묻어 있는 상태에서 봉투에 넣어 통풍이 잘 되고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짧은 기간 안에 사용하는 생강은 닦은 후 비닐이나 젖은 키친타월로 싸서 냉장보관하세요.

#생강차 만드는 기간동안 간편하게 생강차로 즐기는 방법, 생강차는 비싼 재료가 들어가지 않고 간편하게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진 생강, 물, 레몬즙 꿀 한 병

물에 생강(통생강+내림생강)을 넣고 낮은 온도에서 20분 정도 끓여 레몬즙과 꿀을 넣어 드세요.

#천연감기약, 놀라운 생강차 효능,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 준다 라는 거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의 효능 생강에 들어 있는 진저롤과 생강올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 몸과 몸 내부를 따뜻하게 해주는 계절의 천연감기 예방치료제로도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생강차 효능 생강에 들어 있는 진저롤과 생강올 성분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몸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계절 천연감기 예방치료제로 아주 좋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미리 감기를 예방하세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생강에 들어있는 진저롤과 생강올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몸과 몸 내부를 따뜻하게 해주는 계절의 천연감기 예방치료제로도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분, 풍부한 활성성분, 진통제, 항염성분,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몸의 독소 배출을 돕는 효과가 있는 생강을 드실 때는 허기에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생강 섭취 시 꼭 참고하세요.

강한 향기만큼 효능이 있는 다양한 생강!
지금부터 제철이에요.잘 챙겨드시고 건강하게 올 한 해 잘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