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신보험환급률 알아보고 국민종신 .

>

안녕하세요?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가까운 사람의죽음은 남아있는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미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 아는 사람이 교통사고로 딸을잃은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티비 프로그램을하나 보았는데요,남은 가족들 뿐만 아니라, 고인과 가까웠던지인들도 굉장히 힘들어 하는 모습을보여서 보는 내내 굉장히 안타까웠습니다.

사고라는 것은 누구도 예상하지 못하는 것이니까요. 특히나 질병보다도 사고의 경우에는나이와 관계 없이 올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는 보험은 나이와관계 없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종신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왜 이름이 종신보험일까요?바로 평생 보장이 되는 보험이기 때문인데요,평생보장이라함을 피계약자의 사망시에 종료되는 보험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전에는 쉽게 말해서 종신보험은 계약자가사망할 때 보장이 되는 사망보험이라고 여겼는데요, 요새는 피계약자 사망전이라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사망에 대한 보장이며 사망 보상금이기 때문에, 피계약자 본인보다는남겨진 유족들의 슬픔에 대한 위로금이라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금전적으로나마 유가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보험입니다.

그만큼 보험 보장금 역시 크기 때문에 보험사에서는 종신 보험을 크게 반기는 편은아닙니다.

보험사 손해율 1위 상품이바로 종신 보험이라고 하네요.종신보험환급률도 알아보세요.종신 보험의 경우에는 사망의 원인에 관계 없이 무조건적으로 보험금이 지급되기때문에 특히 그렇습니다.

사고라는 것은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것이기에예측할 수 없으니까요, 꼭 질병이 아니더라도갑작스러운 사고일지라도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보험사별 보험 정보를 쉽게 비교하며 설계하기 [클릭] ​

>

특정 질병에 대한 사망을 보장하는 다른보험상품과는 다르기 때문에 , 보장 범위가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살과 같은원인은 보험금 지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사망 시기와도 관계가 없기 때문에 가입하고 얼마 안되서 사망하더라도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종신 보험이 반드시 사망시에만 보험금이 나오는 보험은 아닌데요,기간을 정해둔 경우에는, 만기때 까지 사망하지 않고 보험금을 전액 납부한 경우에는납부한 보험료를 환급받게 되는데요,이때 환급되는 금액은 원금 + 은행 예금이자를 훨씬 웃도는 이자율이 적용되어 산정되기때문에, 만기시에 훌륭한 재테크로 볼 수도 있습니다.

종신 보험 손해율이 높은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이 이자율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험사들은 종신 보험을 권하지않는 경우가 많지만, 가입자로서는 꼭 필요한보험이니 스스로 잘 챙겨야 하겠습니다.

보험사의 손해를 줄이기 위해서 보험사들은종신 보험의 이자율을 지속적으로 줄이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신 보험의 경우에는최대한 빨리 가입을 해야 보다 높은 이자율의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종신보험환급률도 확인해보세요.종신 보험 종류 역시 다양한데요,변액 종신 보험, 변액유니버셜 종신 보험,저해지 종신, 일반 종신 등 다양하게 있는데요,변액의 경우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가입하기 전에 꼼꼼히 약관을 살피는 것이 필요합니다.

종신 보험 특성상 사망하거나 만기까지 생존해 있을 때 혜택이 지원되기 때문에 중도에 해지하는 것은 큰 손해인데요,중도 해지시에는 원금 손실이 있을 수도있거니와, 이후에 다시 가입하려고 했을 때가입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보험은, 특히 종신 보험의 경우에는만기까지 꼭 갖고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기까지 지속한다는 전제하에 무해지환급형 방식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중도해지시에 환급금이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전체 보험료로 두고 봤을 때는 일반 상품보다20~30% 저렴하게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요즘에 특히 인기가 많은 방식입니다.

보험 가입 전에 여러 업체를 비교해보는 것은필수입니다.

보험비교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최대한 많이 비교해보시고 최저가로 좋은상품 구하시길 바랍니다.

24시간 언제든!
간편하게!
종신보험료 비교견적 알아보기!
[클릭]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