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동산투어+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서류준비 (feat. 금천구민)

 2년마다 6월이면 집의 나이 유목민은 한 명은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갈지 고민해야 하는 시기가 됩니다.( ㅠㅠ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80%)을 이용해 현재 이수역 일대에서 전세금을 내고 잘살아왔는데 어쩐 일인지 함께 살아야 할 사람이 생겨 이사를 고려하게 됐다.

‘집주인: 월세 1억30원에 받겠다’

지금 1억 5천 전세로 살고 있는 ‘케꿀’인데…월세로 전환한다면 조금은 고려해야 할 문제다.이 근방 시세라면… 1억에 30도 짜리 원룸 또는 반지할 수는 있다.오래된 집이지만, 집이 넓어서 오빠도 마음에 들었고.

그러나 서울시 신혼부부의 임차보증금 지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고민이다.최대 2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소득에 따라 서울시가 이자를 지원한다.현재 내가 무직인 데다 형의 연봉이 지난해 6000에 못 미쳐 부부합산 연소득 구간이 지원금리 1.5%에 해당됐다.

(COFIX 기준금리+가산금리 1.6%) – 지원금리 1.5% = 1% 미만이라도 최저 연 1%

아니, 2억 빌리는데 금리가 1%라면 이사해야지~ 라고 해서 이사할 곳을 찾기 시작해!!!

*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서울시 신혼부부 이자지원 전세대출) 안내문 ‘서울주거포털’, 신혼부부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더 나은 주거환경과 소득에 비해 높은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 신청 전 유의사항 :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지원은 신혼부부 1쌍에게 생애최초 1회만 지원이 가능한 제도로 신랑 또는 신부 중 1명만 1회 신청 가능하며 대출실행 후 전액 상환시 재신청이… housing.seoul.go.kr * COFIX 공시 금융상품정보, 금리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port al.kfb.or.kr

구로구 금천구 부동산 투어 2년 전에 했던 일을 다시 해야 하다니… 일단 속아 넘어갈 줄 알면서도 앱으로 시세 파악을 위해 훑어봤다.많이 줄었다고 해도 가짜팔이, 미끼팔이는 또 있네.피터팬, 집토스, 찻집, 직방, 호겐노 등 두루 섭렵했다.

다음 목적지는 구로구 금천구.지금부터 10월까지 개발 때문에 야근을 많이 하고 있는 편이라…돈 버는 형을 위해 걸어서 출퇴근 가능한 곳을 중심으로 살펴봤다.

이 근처가 별로… 외국인이 많이 사는 곳이니까 아무리 싸고 넓어도 그런 곳은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