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해독에 도움되는 음식 5가지

>

안녕하세요. 학우여러분!블로그 지기 ‘린’이에요^^

>

요즘 쉽게 지치고 피로감이 심하신가요?과음한 다음날 간에 부담이되고 더욱더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계신가요?이런 부분들이 모두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현상들인데요.

>

간은 각종 영양소 및 호르몬 대사를 책임지고 있는데요.해독장용 및 살균작용 등을 맡고있는 장기로,잘못된 음식 섭취나 피로, 과음 등으로 몸 안에 많은 물질들이 쌓이면신체의 대사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 지지 못한답니다.간이 지쳐있을 때 휴식, 금주와 함께 간 해독 기능을 가진 자연식품을 섭취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오늘은 간해독에 도움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볼게요.

>

1. 사과사과 속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플라보노이드와 같은식물성 화학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해독에 도움이 되는데요.특히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담즙 생상을 자극해 해독작용이 원활하게 해준답니다.

>

2. 레몬 / 자몽레몬 속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몸속 독소들이 물에 잘 녹는 성분으로합성되도록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는데요.자몽은 비타민C와 간 해독 효소의 생산을 돕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인글루타티온을 다량 함유하여 간의 자연정화 과정을 증진시켜준답니다.

>

3. 브로콜리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주는 브로콜리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가 들어 있는데,이 성분은 항암작용과 해독 기능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간의 해독 효소를 증가시켜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켜준답니다.

>

4. 호두호두 등 견과류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르기닌 성분은간에서 암모니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또한 호두에는 글루타티온과 오메가-3 지방산 성분도 많이 들어 있는데이 역시 해독 작용에 도움이 된답니다.

>

5. 마늘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간 해독작용 및 간 기능 회복에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간을 깨끗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답니다.또한 마늘은 황 성분을 갖고 있으며, 이것이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며,마늘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