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2 관련주, 연말 콘텐츠와 함께 맞물리며.(대원미디어/SM Life Design/CJ CGV/유엔젤) ..

>

겨울왕국2가 2019년 11월21일 개봉합니다.

연말의 최고의 흥행작으로 꼽히는 겨울왕국이 그 두번째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 겨울왕국1은 4년 전 개봉 당시 10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죠.​‘겨울왕국 2’는 애니메이션 최초로 국내서 1000만 관객을 동원한 ‘겨울왕국’의 속편으로,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굉장한 인기를 또 한번 누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걸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부른 영화 ‘겨울왕국 2’의 국내 공식 커버송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 음원이 7일 공개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어 관심이 뜨겁기도 합니다.

​앞서 6일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일부 공개된 ‘숨겨진 세상’의 풀버전 음원은 7일 오후 6시부터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날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는 엘사의 새로운 주제곡 ‘숨겨진 세상‘을 통해 ‘겨울왕국 2’의 새로운 스토리를 엿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는데요.​제작사에 따르면 이 곡은 어느 날부터인가 자신을 부르는 의문의 목소리로 인해 점차 평화로운 일상이 흔들리기 시작한 엘사의 내면을 담는다고 합니다 한글 가사도 처음으로 공개된다고 하는데요.​

이에 관련 종목들이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는 등 기대감이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키덜트를 주요 타겟으로 삼는 문화 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의 경우 디즈니와 마블, DC 등의 제작 및 유통, 판매 라이선스를 보유한 Beast Kingdom(비스트킹덤)과 계약을 맺고 관련 무비 피규어 상품에 대한 국내 유통 권리를 획득하면서 관련 종목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

회사 관계자는 “개봉 시기에 맞춰 중점을 두고 관련 사업을 진행할 계획으로 다룰 예정이 있는 피규어가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하지만 그런 부분이 주가에 얼마큼 작용하는지 정확히 잘 모르겠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대원미디어는 겨울왕국2와 관련된 모멘텀도 있겠으나, 최근 OTT관련주와 함께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M 라이프 디자인의 경우 겨울왕국 제작사인 월트디즈니의 패키지 미디어 판권을 보유한 회사로 DVD, 4K UHD 영상 유통을 사업을 하는 등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이에 지난달 11일 전국 34개 CGV 4DZ 상영관에서 겨울왕국2 예고편이 공개된 직후인 14일에는 주가가 10% 이상 상승한데 이어 15일에는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모멘텀이 강하게 반영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이외에 지난 3분기 흥행에 부진한 작품들이 겹치며 시장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을 낸 CJ CGV도 겨울왕국2 개봉을 기다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IT 산업 발전에 대응하기 위해 스마트러닝, 사물인터넷 사업 , 5G 네트워크 사업 등을 추진 및 진행중인 유엔젤(072130)은 겨울왕국1 개봉 당시 전용 VOD 어플리케이션을 단독 출시한 바 있습니다.

​이처럼 겨울왕국2 개봉을 앞두고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관련 종목들 주가에 반영되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단순 테마에 편승해 투자하는 것은 위험도가 크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겨울왕국2 모멘텀이 확실하기는 하지만 관련 기업들의 여러 사업들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입체적으로 사업 수익성을 따져봐야 된다는 시각입니다.

​​

>

대원미디어는 전 세계적 흥행 돌풍을 일으킨 인기 영화 겨울왕국의 후속작 겨울왕국 2의 무비 캐릭터 피규어 상품의 국내 유통에 나섰다고 밝히면서 관련주로 주목되고 있죠.​대원미디어는 영화 개봉에 앞서 겨울왕국 2 관련 신상품을 CGV 영화 굿즈 전문 스토어 씨네샵(CINE SHOP)과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 등에 유통합니다.

​주요 상품으로는 Beast Kingdom(이하 비스트킹덤)의 디오라마 피규어로 구성된 ‘D-Stage’ 라인업과 대중적 선호도가 높은 ‘Mini Egg Attack’ 라인업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피규어와 인형, 캐릭터 액세서리 및 잡화 등의 신상품을 유통할 예정입니다.

신상품 총 34종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합니다.

​대원미디어는 11월 중순경 스타필드 하남, 고양 등에서 진행 예정인 디즈니 겨울왕국 2 팝업스토어에도 참여해 비스트킹덤 무비 캐릭터 피규어 신상품을 대중들에게 공개한다고 합니다.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의 자회사이자 국내 만화출판 전문기업인 대원씨아이 웹툰이 베트남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대원씨아이는 베트남에 웹툰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코믹스(대표 이진우)와 국내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대원씨아이의 인기 웹툰을 베트남 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는데요.​더코믹스는 베트남 1위 이동통신사업자 Viettel(이하 비엣텔)의 메신저·콘텐츠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mocha(현지 발음: 모챠)’에 대한 웹툰 독점 공급 및 서비스 운영권을 가지고 있어 이번 계약을 통해 대원씨아이는 한국과 중국, 일본 등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6개 작품을 베트남 시장에 선보입니다.

​대원씨아이는 만화 중심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진행하면서 출판 및 연계사업, 머천다이징, 스마트 콘텐츠 등을 전문적으로 개발,서비스 하고 있으며 게임과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등에서 다양한 OSMU(One Source Multi Use) 사업 전개의 성공사례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대원씨아이 해외IP사업부 이주은 이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베트남에서 더코믹스와 함께 다양한 OSMU 사업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대원씨아이는 ‘슬램덩크’와 ‘열혈강호’,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등 국내외 밀리언 셀러 작품들을 배급 및 제작하고 있으며 코믹챔프와 ISSUE 등의 만화잡지를 비롯한 다수의 단행본 발간과 함께 웹툰 및 웹소설 콘텐츠도 제작·유통하고 있다.

또 30여개 이상의 국가에대해서 해외 만화저작권 수출하고 있습니다.

​​

>

SM Life Design의 영화콘텐츠 부문 사업부는 패키지 미디어(DVD·블루레이·3D블루레이) 사업 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전세계 영화시장의 25%를 차지하고 있는 월트디즈니의 패키지미디어 판권을 보유하고 있죠.​이전 디즈니의 대작 ‘라이온킹’ 영화 개봉에 상승세를 보인바 있습니다.

SM Life Design은 SM계열사이기도 합니다.

최근 슈퍼엠의 빌보드 1위 소식에 SM계열사가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동사 또한 상승세를 보인바 있습니다.

>

CJ CGV(079160)는 종속회사 CGI홀딩스(CGI HOLDINGS LIMITED)가 계열회사 IKT홀딩스(IKT HOLDINGS LIMITED)를 흡수합병하기로 했다고 11월1일 공시한바 있습니다.

​CGI 홀딩스가 존속회사로 남고 IKT 홀딩스는 소멸합니다.

. 합병 비율은 1대 0이며, 합병 기일은 12월 6일입니다.

CGI 홀딩스와 IKT 홀딩스는 홍콩 소재 비상장기업으로, CJ CGV가 각각 지분을 100% 가진 완전 자회사입니다.

​회사측은 합병 목적에 대해 “홍콩 내 지주회사(Holdings Company) 합병을 통한 경영 효율성 제고”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CJ CGV(079160)의 자회사인 CJ포디플렉스는 지분을 100% 소유한 계열회사인 다면영사시스템 연구개발업체스크린엑스를 흡수합병하기로 했다고 10월30일 공시하기도 했습니다.

​CJ포디플렉스가 존속회사로 남고 피합병회사인 스크린엑스는 소멸합니다.

. 합병 비율은 1대 0이며, 합병 기일은 12월 26일입니다.

​회사 측은 “사업 시너지 강화 및 경영 효율성 증대를 도모하고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해 주주 가치를 제고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

유엔젤은 5G 이동통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다양한 각도에서의 선도적인 연구과제 수행 및 솔루션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연구분야는 가상화, 서비스 기반의 구조, 신규 이동통신 프로토콜입니다.

​5G 표준화 일정에 맞춰 선행 관점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가상화 부분에 대해선 가상화 파트너쉽 프로그램(VMware, HP)에 참여해 상용화를 위한 실질적 검증 단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엔젤은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유아교육 콘텐츠 및 관련 솔루션 사업인 스마트러닝 사업도 하고 있죠.5년 전 디즈니(Disney)와 컨텐츠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로 ‘겨울왕국’ 전용 VOD 어플리케이션을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네이버 앱스토어에 발표한바 있습니다.

​’겨울왕국’ 어플리케이션은 풀(Full) HD급 영상을 다운로드 서비스로 제공했는데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영상 컨텐츠 보호를 위해 디즈니에서 인증하는 멀티 플랫폼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 솔루션을 적용하기도 했죠. 이 어플리케이션은 어린이들을 위해 겨울왕국 캐릭터와 함께 사진찍기 기능도 제공했습니다.

​유엔젤 관계자는 “디즈니와의 이번 컨텐츠 라이센싱 계약은 유아 스마트교육 서비스 부분 기술개발의 노하우에 대한 능력을 인증 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겨울왕국’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디즈니의 고품질 컨텐츠를 스마트헨드폰으로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도 겨울왕국2의 인기를 기대해 볼만 하겠습니다.

​출처- 각종 언론사 뉴스를 참조한 포스팅입니다.

A. 라온제나주식독법 블로그&카페 운영자 유민아빠가 직접 운영하는 오픈 텔레그램채널입니다.

(텔레그램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 아래링크클릭)https://t.me/goldmap7

보셔야할 경제기사,오늘의 최신이슈들간혹 증권사찌라시,관심종목분석​주목해야할 섹터,테마증권사리포트 핵심까지.​아무조건 없이 무료로 주식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아래포스팅을 통해 확인해보세요.https://blog.naver.com/goldmap7/221600811730

>

주의) 분석글을 참고해 매매한다 해도 그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라온제나주식독법 블로그 및 카페는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므로, 투자의 최종 결정은 자신의 판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겨울왕국2관련주#겨울왕국2개봉일#연말영화#콘텐츠관련주#대원미디어#SMLifeDesign#CJCGV#유엔젤 #겨울왕국2태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