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추출 이젠 원하는 영상 소장해서 봐요! ­

>

​여러분들은 혹시 .동.영.상 .콘.텐.츠의 시대가 오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시나요? 그 선두에 서 있는 것이 바로 .유.튜.브 채널이죠. 옛날에만 하더라도 전혀 이런 세상이 오리라 생각지 못했는데요. 좋은 영상을 내놓는 것이 직업인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들이 포함되면서 그걸 소장하고 싶을 때가 있어요. ​그게 아니면 다른 업무적인 목적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간단하게 유튜브 동영상 추출 방법을 알려드릴 거예요.

​​

>

​우선 유튜브를 접속하시기 전에 https://www.4kdownload.com/ko/download​이곳에 들러주세요. 여기에서 프로그램을 하나 내려받은 다음 시작할 거랍니다.

제가 표시한 맨 왼쪽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

​그러면 창이 이런 식으로 바뀔 텐데 거기에서 자신의 컴퓨터에 알맞은 운영체제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저는 마이크로소프트 OS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눌러서 알맞은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주었답니다.

​​​​

>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설치 프로그램이 뜨고 설치 완료를 한 다음 실행시키면 이렇게 다운로더 창이 하나 뜬답니다.

바로 여기에서 오늘 우리가 할 작업이 시작되는 거에요. 신기하죠?​​​​

>

​그럼 유튜브로 돌아가서 내려받고 싶은영상을 하나 선택하여 그 영상의 주소를 복사해주세요. 주소를 복사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쉬운 건 맨 위 주소창을 바로 복사해주는 거에요.​단축키는 컨트롤 c랍니다.

​​​​

>

​그리고 두 번째는 영상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동영상 URL 복사를 눌러주는 방법이죠!
​​저는 제가 평소에 너무 좋아하는 가수의 공식 뮤직비디오 영상으로 여러분들과 함께 해볼 거랍니다.

저작권이 있으므로 이걸 사용해서 편집을 하는 데 사용하여 .재.화.를 창.출.하.는. 행.위.는. 금.지.에.요!
​​​​

>

​복사된 상태에서 아까 다시 그 다운로더 창을 띄우면 이렇게 링크 복사에 유튜브 아이콘이 생긴걸 볼 수 있어요. 그걸 눌러주세요. 복사되지 않았던 아까 화면과 비교해보시면 확연한 차이가 느껴지실 거예요!
우선 클릭~​​​​

>

​그렇게 되면 재생목록 다운로드 버튼과 다운로드 클립 버튼이 보이실 텐데, 두 가지의 차이점은 딱 하나에요. ​음악으로 치면 플레이리스트를 전체적으로 내려받을 것인지 지금 재생 중인 곡만 내려받을 것인지 고르는 것이죠. 우선 우리는 한 영상을 내려받는 것이 목적이므로 다운로드 클립을 클릭해주세요.​​​

>

​그럼 영상의 길이마다 다르지만 이건 3분짜리라 아주 짧은 렌더링 시간을 거쳤답니다.

이후 이렇게 어떤 화질에 어떤 크기이며 확장자는 무엇으로 설정할 것인지 보기가 죽 나오는데 거기서 원하는 걸 선택해준 다음 다운로드를 누르면 컴퓨터에 저장이 된답니다.

​​​

>

​생각보다 유튜브 동영상 추출 방법 어렵지는 않았죠? 누구나 다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고화질로 내려받을 수 있으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교육용 자료라던가 회의 시 참고 자료로 보여준다든가 할 때에도 쓰임새가 있을 수 있겠죠. 그럼 많은 분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전 글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