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조립PC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구매 후기! (사양과 가격 포함) .

저에게는 LG그램 노트북이 있어요. 어디든 가져가서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 위주의 노트북을 찾다 보니 가장 가벼운 LG gram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지난해까지는 그 한대의 노트북을 저와 배우자, 그리고 아이까지 썼다. 그런데 본격적으로 문제가 생겼어요.

>

요즘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 가지 않고 온라인 수업을 듣다 보니 어쩔 수 없이 노트북 쟁탈전에서 벗어나 메인 컴퓨터가 한 대 필요한 상황이 됐어요.그리고 밤에는 줌으로 화상영어 수업 등을 하면 제가 쓰려는 시간과 겹치게 되었습니다.못생긴 대디 때문에 자꾸 노트북을 사용하는 시간이 겹치면서 제가 예민해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내린 결론은… 아이 컴퓨터를 하나 사주려고 했어요. 조회해보니 정부재난지원금으로 구매가 가능하더군요.

초등학교 3학년인데 안경을 쓰고 있는 제 아이를 보면 마음이 아파 회사에서도 쓸 24인치 모니터를 구입해서 디자인 작업을 한다고 해서 나름대로 고사양 그래픽카드가 있는 조립컴퓨터를 사려고 우연히 보면 유튜브…

>

유튜브에 보면 5월 조립PC 추천, 6월 조립PC 추천 유튜브가 많이 있었어요.그나마 방문해 결제하면 재해지원금으로 살 수 있어 제 결심에 불이 붙었습니다.

제가 여러분이 알고 있는 그 가격보다 비싸게 구입했을지도 모릅니다.만사 사양과 가격 등을 공개합니다. 제가 직접 구입한 것이니 공개하지 않는 이유도 비밀은 아닙니다. 만약 제가 터무니없이 비싸게 산것 같으면 코멘트 해주세요…이 바보녀석! 조금더 확인했으면 좋았을텐데요. (TT)

>

결과적으로 82만원 가격대의 조립PC로 맞췄어요.CPU는 인텔이 아니라서 아쉽고, 그래픽카드는 사양이 너무 커서 HDD, SSD는 삼성이 아니라서 아쉽지만, 모니터 15만원을 포함하면 딱 100만원 예산으로 구입한다는 계획은 지켰네요.​

한 가지 생각해 볼 것은, 유튜브와 오프라인에서는 분위기가 좀 다른 것 같아요. 유튜브에 촬영되는 다정다감한 말투의 목소리와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했을 때 직원과의 대화는 꽤 많은 갭을 느끼곤 합니다. 그 느낌 아세요?용산전자상가에서 한동안 열심히 컴퓨터를 하던 분이 자기 매장을 차려도 사업자등록만 하고 아랫사람을 아르바이트로 고용하는 그런 느낌이 들어.물론 저처럼 매장에 와서 직접 사양을 확인하고 물건을 직접 받는 사람은 많지 않겠지만요.고객의 요구와 상관없이 일방적인 푸시형 영업은 아쉬웠습니다.나중에 컴퓨터를 살 기회가 된다면 아마 더 낮은 사양의 명품 컴퓨터를 편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그냥 싸게 구입한다.그리고 인터넷으로 주문하시면 충분히 좋은 가격과 성능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다나와 등 추천 사이트에서 한 번 견적을 내 보고 싸게 사 보세요.^^​